무인택배 시스템이란?

무인택배 시스템이란?

편리한 장소에 설치하여 배송직원과 직접 대면 없이도 물품을 보관 및 중계하는 시스템이며,
서비스 이용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도 물품의 수령 및 의뢰가 가능함 최첨단 IT솔루션의 무인시스템입니다.

무인택배시스템 주요 Target 시장

대학/공공시설 ( 기숙사, 관공서)
공동 주택 (아파트 ,주상복합)
기업/업무시설 (빌딩, 공장, 연구소)
상업시설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택배물 수, 발송에 대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효과적으로 해결
외부 일반인 or 택배업체 직원의 내부 출입을 통제함으로 보안 강화

무인택배시스템 도입효과

아파트

잡상인, 택배, 전단지 배부, 스티커 부착 통제로 아파트 단지의 청결유지.
유비라커를 통해 지역광고를 유치하여 광고수익을 창출.
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 도입으로 아파트 이미지 향상(아파트 가격 상승효과)에 기여.

이용고객

택배 기사를 기다릴 필요가 없음. (언제든지 수/발신 가능)
낯선 사람의 방문에 문을 열어주지 않아도 되어 범죄, 테러 등을 사전 예방, 보안 강화.
필요한 시간에 수신 가능으로 재 배달 등으로 늦게 받는 경우가 없음.
물품 수령을 부탁하지 않아도 되고 분실 염려가 없음.

관리사무소

택배 관리업무의 수고를 줄여 과중한 업무를 해소할 수 있음.
물품이 많아 관리소 장소가 부족했으나 택배라커로 해결가능.
24시간 서비스로 늦은 시간에도 문제없이 택배물 전달이 용이.
고객 물품의 분실 등 위험부담이 해소되고, 외부인 통제를 강화.
관련업무 처리를 위한 인건비가 절감.

관계법령 정보 고시내용

국토해양부 고시 제 2009-90호, 지식경제부 고시 제 2009-16호, 방송통신위원회 고시 제 2009-9호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제32조의2에 따라 지능형
홈네트 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 기준을 다음과 같이 고시한다.
2009년 3월 4일 [국토해양부장관] [지식경제부장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지능형 홈네트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기준 

제 3 조 (용어정의) 이 기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3. “무인택배시스템”이란 택배화물, 등기우편물 등 배달물품을 서비스 제공자와 공동
주택 입주자 사이에 직접적인 대면없이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은 시스템을 말한다.

제 19 조 (무인택배시스템)
① 무인택배시스템은 휴대폰, 이메일을 통한 문자서비스(SMS) 및 월패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어부와 무인택배함으로 구성하여야 한다.
② 무인택배함의 설치수량은 소형주택의 경우, 세대수의 약 10~15%, 중형주택 이상은
세대수의 15~20%로 정도 설치하여야 한다.

유비라커 소개

01.

휴대폰의 발신자 번호 표시 인증 방식(CID)을 적용, 기존의 열쇠, 회원카드, 비밀번호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수령 및 발송이 모두 가능한 양방향 모바일 무인택배시스템.

02.

이용자가 물품을 유비라커에 보관하면 지정한 수령자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실시간 전송,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물품 전달이 가능하며, 홈네트워크와도 연결이 가능.

03.

테러나 범죄 예방, 무분별한 광고물 투입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 익명의 제3자는
인증절차를 거쳐야 이용이 가능하며, 보관 중에 발생한 고객의 택배 물건의 도난 및 파손에 대해서도
본사는 일정 한도 내에서 손실을 보상하는 안전과 보안대책까지 마련되어 있음. [특허 제10-0580665호]

유비라커 소개

유비라커 소개

유형1

유형2

LH공사

유비라커 시스템 사용법

화면 메뉴의 단순화, 정형화된 인터페이스, 명료한 부가설명이
음성안내와 함께 제공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

[물품보관 및 전달]

[물품찾기]

유비라커 설치사례

유비라커 특장점

중앙관제 서비스

중앙관제센터를 통한 시스템 A/S와 고객 요청으로 인한 비상 출동은 365일 운영되며,
문제 발생시 언제든지 원격처리 및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

유비라커 관제시스템 관리내역

01

관제센터 운영

24시간 전화응대 – 사용상 문의사항 상담
24시간 원격관리 – 원격 감시 및 BOX상태 원격제어
입주민 이력관리 – 전출입시 변경되는 정보관리
결제대행 – 착불, 선불 발송에 대한 택배사 결제 대행

02

출동 A/S

시스템 및 부품 파손에 대한 수리 및 교체
제품 사용법 설명 및 자료 배포

03

화물관리

장기 화물관리 – 입주민 유/무선 전화통보
화재, 도난 등 화물에 대한 손실보험 가입(옵션)
세대별 BOX사용 이력관리

04

유지 서비스

무상 A/S기간 후, 관리소와 협의하여 관리계약 체결
월 1~2회 정기 방문하여 소모품 및 내/외관 청소
SMS문자 발송 서버관리 및 Local Server 시스템 관리

유비라커만의 특징

현장 적용 시 고려사항

신용카드, 티머니, 핸드폰, 현금 등 다양한 결제 수단 보유.

CID 인증 방식으로 누구나 핸드폰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여 공공장소는 물론, 신규 아파트,
기축아파트, 빌딩, 대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시스템 적용 가능.

CID (발신번호표시) 인증 방식으로 인해 물품 보관자의 정보가 정확하여 보안에 매우 강함.

주요실적

특허 및 수상 내역